새마을운동중앙회 새마을운동중앙회

SNS바로가기

  • 등록일 : 2024-07-03
  • 작성자 : 최고관리자
조회수 : 152
2024 대학새마을동아리 하계 해외봉사단 발대식(240703)

2024 대학새마을동아리 하계 해외봉사단 발대식 

14박15일 캄보디아에서 30명 봉사활동 예정 

- 7. 3.(수) / 새마을운동중앙회 제4강의실 (성남시 분당구 소재) -

 

 

□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전문수)는 3일(수) 본관 제4강의실에서 ‘2024 대학새마을동아리 하계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 14박15일 동안 캄보디아에 파견되는 대학새마을동아리 하계 해외봉사단은 새마을정신을 바탕으로 마을의 주거환경 개선과 교육환경이 열악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교육 콘텐츠와 문화를 활용한 교육봉사, 문화교류 등 현지 주민을 위한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올해 선발·위촉된 대학새마을동아리 하계 해외봉사단원 30명은 발대식에 앞서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3일까지 5박 6일 동안 지구촌새마을운동 추진 현황, 파견 국가의 문화와 역사, 자원봉사자 윤리,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등 해외봉사 활동을 위한 실무교육을 수료했다. 

 

□ 3일(수) 발대식에서는 해외봉사단 활동 소개를 시작으로, 현지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보건교육과 문화교류를 위한 태권도 시범을 선보였다. 이날, 대학새마을동아리 해외봉사단 대표는 새마을정신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지구촌 공동체 일원으로서 열정과 책임감을 갖고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다짐하는 선언문을 낭독했다.   

 

□ 김환학 사무총장은 발대식에서 “대학새마을동아리 해외봉사를 통해 현지 주민들과 폭넓게 소통·교류할 수 있기를 바라며, 전 세계 곳곳으로 새마을운동이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고, 귀국하는 날까지 해외봉사단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당부했다. 

 

□ 새마을운동중앙회는 대학새마을동아리를 구성해 2022년 5월 전국대학새마을동아리연합회 발대식을 갖고, 지역사회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갈 차세대 새마을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삼육대, 한밭대, 동아대, 경북대, 카이스트, 울산대, 제주대 등 전국 73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64개 대학새마을동아리(총2,400여 명)를 결성해 농촌일손돕기, 교육봉사, 소외계층 돌봄, 탄소중립 실천 등 지역특색에 맞는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