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중앙회 새마을운동중앙회

SNS바로가기

  • 등록일 : 2025-01-02
  • 작성자 : 최고관리자
조회수 : 39
2024 대학새마을동아리 지도교수 워크숍 및 연말 평가대회 개최(241227)

대학새마을동아리 지도교수 워크숍 및 연말 평가대회

전국 72개 대학새마을동아리 우수 활동 평가 시상 및 장학금 전달

- 12. 26. [] / 천안 소노벨 그랜드볼룸 -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김광림)26()~27() 12일 동안 ‘2024 대학새마을동아리 지도교수 워크숍 및 연말 평가대회를 개최했다.

 

대학새마을동아리 지도교수 워크숍 및 연말 평가대회는 전국 대학새마을동아리와 지도교수의 활동사례를 공유하고, 우수 활동 동아리 평가와 시상을 통해 대학새마을동아리 회원들의 동아리 활동 추진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김광림 새마을운동중앙회장, 72개 대학새마을동아리 지도교수와 회원 등 360여 명이 참석했다.

 

전국 대학새마을동아리 회원들은 2024년 한 해 동안 지역별 특색에 맞춘 활동을 포함해 농촌 일손 돕기, 탄소중립 실천 활동, 교육봉사, 소외계층 돌봄, 하계·동계 해외 봉사활동 등 지역 사회발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대회는 동아리 활동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개회식, 지도교수 활동사례 발표, 우수 동아리 시상, 새마을운동중앙회장 특강, 대학새마을동아리 기부 물품 전달식 등으로 진행됐다.

 

전국 72개 대학새마을동아리 대상으로 이뤄진 우수 동아리 시상식에서는 신라대학교 새마을동아리(회원 35)가 대상을 수상하여 중앙회장 표창과 장학금 300만 원을 받았다. 신라대 새마을동아리는 교내 플로깅, EM흙공 만들기, 청소년 환경교실 운영 등 탄소중립 실천 활동과 어르신 음식 나눔, 유기동물보호소 봉사활동 등 따뜻한 공동체 문화 조성에 앞장섰다.

 

김광림 새마을운동중앙회장은 개회식에서 디지털 기술과 친숙한 청년세대가 SNS, 인공지능(AI)을 활용하여 새마을운동을 보다 더 잘 이끌어주길 바란다. 중앙회도 청년 중심의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새마을운동중앙회는 세대 연결을 모토로 대학 내 새마을운동을 전개해 공동체가 처한 시대적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카이스트, 제주대, 단국대, 경일대 등 74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74개 대학새마을동아리가 결성되어 2,600여 명의 학생들이 활동하고 있다.(2024. 12. 17.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