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중앙회 새마을운동중앙회

SNS바로가기

  • 등록일 : 2016-12-16
  •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524
소진광 새마을운동중앙회장, 아프가니스탄새마을운동 활성화 TF팀 운영 제안


모하마드 살렘 사옙(Mohammad Saleem SAYEB) 주한 아프가니스탄대사가 지난 15일 새마을운동중앙회(경기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로257)를 방문, 소진광 중앙회장과 면담을 가졌다.

이날 주한 아프가니스탄대사는 아프가니스탄 초청 새마을교육 확대와 새마을운동 현지 적용방안에 대한 자문을 요청했다. 이에 소진광 중앙회장은 중앙회와 아프가니스탄 정부와 대사관이 참여하는 협력체(TF팀)를 구성해, 새마을운동 활성화방안을 협의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모하마드 살렘 사옙 주한 아프가니스탄대사는 “지난 2003년 NSP(National
Solidarity Program)을 추진했으니 성과가 미비했고, 현재 이를 보완한 CCP(Citizen Charter Program)를 추진하고 있으나 어려움이 많다”며 “한국과의 사회 문화적 차이를 고려한 아프가니스탄 새마을운동이 현지에 전파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 확대와 교육인원 증원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소진광 중앙회장은 “근면, 자조, 협동의 정신은 새마을운동이나 한국만의 가치가 아니라, 인류 모두에게 내재되어 있는 가치이며, 아프가니스탄에서도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중앙회와 대사관, 아프가니스탄정부가 참여하는 협력체(TF팀)를 구성해 활성화방안을 논의해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