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중앙회 새마을운동중앙회

SNS바로가기

  • 등록일 : 2016-10-26
  •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294
새마을운동중앙회, 새마을운동글로벌리그(SGL) 창립 선언

?새마을운동중앙회, 새마을운동글로벌리그(SGL) 창립 선언

-37개 회원단체 참여, 지구촌 지역사회발전 위한 상호협력 네트워크 구축-

?


?

  

□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소진광)는 19일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새마을운동글로벌리그(SGL, Saemaul undong Global League) 창립을 선언했다.

 

○ 이번 새마을운동글로벌리그 창립은 ‘새마을운동 희망의 물결, 하나되는 지구촌 사회(SMU Waves of Hope, Unity of Global Society)’이라는 주제로 지난 18일부터 열린 제3회 지구촌새마을지도자대회(GSLF2016)에서 가장 큰 성과로 주목받고 있다. 

 

 

○ 새마을운동글로벌리그(SGL)는 세계 각 국별로 결성된 새마을운동 조직 간의 네트워크로 비인종적, 비정치적, 비종교적 지역사회발전 분야의 민관협력 단체의 지구촌 연합체다. 지역개발을 추진하는 지구촌 곳곳의 새마을회원단체들은 새마을운동글로벌리그로 연대해 지역발전을 추구하고 외부의 원조에 의존하지 않고 자립적 공동체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창립됐다.  

 

 

○ 앞으로 새마을운동글로벌리그는 각 국가별 새마을운동 조직이 주민참여를 촉진하고 상향식 의사결정방식에 의해 자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 정보교류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현지화된 새마을운동 모델을 모색한다. 또한 교육을 통한 주민 역량개발과 인적자원 양성을 지원하고 여성과 청소년의 지역공동체 사업 참여를 장려할 예정이다.